커넥티드
리뷰쓰기

미국에서 현금 인출이 가능한 체크카드 추천




미국 유학생의 경우, 미국 현지에서 현금이 필요한 경우가 많기 때문에 달러 인출을 위한 체크카드를 한국에서 발급해서 출국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학생들이 달러 인출을 위해 많이 발급하는 대표적인 체크카드로는 다음과 같이 여러 종류들이 있고, 각자 특징과 장단점이 있으니 현지에서 좀 더 필요하다 싶은 것으로 미리 만들어 출국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1. 하나 비바 플러스 체크카드 (브랜드 : Visa)



비바 플러스 체크카드는 유학생들이 많이 만들어가는 카드로 유명합니다. 해외이용수수료가 건당 $0.5 씩 면제되기도 하고 해외인출수수료가 건당 $3 씩 면제되는 혜택으로 많은 유학생들에게 인기가 좋은 체크카드입니다. (최근에는 해외 인출 수수료가 아예 면제되는 비바 X 체크카드가 유명하다고 합니다.)


하나은행에는 비바 플러스 외에도 비바 X, 비바 G 등의 체크카드가 있는데 비바가 붙은 대부분의 체크카드들에 해외이용수수료 우대 혜택이 붙으니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단, 현지에서 사용한 결과 비바 플러스는 출금보다는 체크카드 결제 시 더 이득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현지 ATM 기계마다 출금 가능 한도가 다른데 하나 비바의 경우 출금한도가 작아서 큰 금액을 인출하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대부분 인출 최대한도가 $400 이하입니다.


2. 신한카드 체인지업 체크카드 (브랜드 : Master)




신한 체인지업 체크카드는 해외이용 시 원화 환산절차 없이 외화결제계좌에서 달러(USD)가 바로 인출되는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어 각광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해외 전 가맹점 이용금액 국제브랜드사 수수료(1%) 및 해외서비스수수료(0.2%) 면제 혜택도 있으며 위와 같은 해외이용 서비스 혜택에 전월 실적 조건이 없어 소액결제시에 더욱 좋다고 합니다. 신한 원화계좌의 돈을 달러계좌로 넣어 충전할 수도 있기에 미리 국내에서 필요한 만큼의 돈을 충전해 해외에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3. 씨티은행 글로벌 월렛 체크카드 (브랜드 : Master)




사실 씨티은행 체크카드는 앞서 소개해드린 카드들에 비해 혜택이 크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글로벌 월렛 체크카드를 추천하는 이유가 있는데요. 현지에서도 씨티은행 ATM 기계를 통해 편리한 현금 인출이 가능하며, 대도시 권에서 유학하시는 분들에게는 충분히 추천할 수 있는 카드입니다. 그리고 씨티 모바일 앱을 통해 외화계좌 연결 및 변경은 물론, 원화-외화 간 환전, 계좌가 없을 때 신규개설도 가능해 관리 측면에서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는 카드입니다. 전월실적 및 까다로운 조건 없이 씨티은행 입출금 계좌 소유자는 즉시 발급 받는 것도 가능합니다. 물론 만 14세 이상 19세 미만 미성년자의 경우 별도 준비서류가 필요할 수 있다는 점, 참고해 주세요!


또한 씨티은행 카드의 최대 장점은 '글로벌 계좌이체' 서비스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글로벌 계좌이체 시 송금수수료/전신료/해외은행수수료/수취은행수수료가 없기에 편리합니다. 송금 한도는 건당 최대 $50,000 이며 받을 수 있는 것은 건당 최대 $20,000 입니다. 현지에도 지점이 있는 유일한 은행사 카드이기 때문에 필요한 상황을 대비해 미리 만들어서 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4. 우리 ONE 체크카드




우리은행의 우리 ONE 체크카드는 $300 이상을 현지에서 출금 시 수수료 500원이라는 혜택을 가진 체크카드입니다. 출금 가능 국가가 6개국(미국, 중국, 태국, 필리핀, 베트남, 말레이시아) 밖에 되지 않지만, 300불 이상 시 500원 수수료(300불 미만 시 1000원)+달러 출금 시 환율 우대 30%가 추가로 적용되니 가장 저렴한 출금 수수료를 가진 체크카드라고 생각됩니다. 가장 좋은 혜택을 가졌던 씨티은행 수수료가 환전 수수료 1%+출금액의 0.2%+$1였던 것을 보아 확실히 우리 ONE 체크카드 국제 ATM이 훨씬 나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 미국에서 현금 인출이 가능한 체크카드 4종을 추천해 드렸습니다. 각 카드의 혜택과 함께 자신이 유학 가는 지역에 어떤 ATM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씨티은행이 있다면 한 번에 많은 돈을 인출할 수도 있고(인출 한도 $1000), 수수료가 가장 적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외의 ATM은 가능한 카드도 다르고, 인출 한도가 적거나 그 현지 수수료가 높을 수도 있기 때문에 잘 확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