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최초의 외국어 대학교" 한국외국어대학교는 어떤 학교인지, 어떤 특징이 있는지, 학교의 랜드마크와 문화는 어떤지 커넥티드에서 알려드립니다.한국외국어대학교는 어떤 대학인가요?1954년 한국 최초의 외국어대학으로 설립되어 현재까지 한국 최고의 외국어대학 위치를 공고히 지키고 있는 한국외국어대학교는 2022년 QS세계대학 평가에서 아시아 순위 92위, 세계 순위는 445위에 랭크되어 있는 명실상부 국내 최고의 외국어 대학입니다. 한국외대의 취업률은 65.2%로 13위였으며, 유지취업률은 84%로 12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언어 관련 전공을 제외하고 식품영양학과, 교육학과, 유아교육과, 특수교육과, 국제학 등 뿐만 아니라 각종 융합전공 제도가 유명합니다. 또한, 2020년 교육부 자료에 따르면, 한국외대의 한 학기 평균 등록금은 356만 원으로 국내 245개 학교 중 99위를 기록했습니다.한국외국어대학교는 어떤 특징들이 있나요?한국외대의 특징으로는 첫번째, 아시아 최초의 통번역대학원을 들 수 있습니다. 1979년 국내 최초로 설립되었고 아시아 지역 최초로 세계통역번역대학원협회에 가입한 교육기관으로써 88 올림픽, 2002 월드컵 등 국제행사 대부분의 통역사들이 한국외대의 통번역대학원 재학생, 졸업생, 교직원이었습니다. 통번역대학원의 입학과 졸업은 매우 어렵기로 유명한데, 졸업시험은 총 11번의 기회가 주어지며 떨어지면 영구 수료 처리가 됩니다. 또한, 해외 대학과의 복수학위 제도를 한국 대학 중 최초로 도입했습니다.두번째, 많은 융합전공을 들 수 있습니다. 이중전공이 필수이기에 학생들이 융복합 역량을 개발하기 쉽습니다. 융합전공은 학생들의 학문적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만들어진 제도로, 기존 학과들에서 제공하지 않던 커리큘럼 또는 학생들이 직접 설계한 교육과정에 따라 학사과정을 밟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14개의 전공이 있으며 Brics, EU, 동북아외교통상전공, 문화콘텐츠학전공,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전공, 국가리더전공, 융복합소프트웨어전공, 정보·기록학전공, AI융합전공, 광역특화전공, 세계문화예술경영전공, 언어와공학전공, 디지털인문한국학전공, 혁신융합전공이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과거부터 정재계와 무역통상 등 여러 훌륭한 통번역가, 국제기구 위원과 외교관을 배출했습니다.
세번째, 한국외대 캠퍼스는 "한국 외교의 장"으로 불리웁니다. 지금까지 수많은 각국 대통령 및 해외 인사들이 한국외대를 방문하였고, 특히 2012년 오바마 대통령이 방문하여 연설을 하였던 것으로 유명합니다. 현재, 오바마는 한국외대의 명예 동문 중 한 명 입니다.
한국외국어대학교의 주변에는 어떤 랜드마크와 문화가 있나요?한국외대는 경희대, 청량리와 함께 주변상권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청량리전통시장은 1948년 서울시 제1호 종합시장이고, 서울 동북부 최대 재래시장입니다. 전통 시장의 수많은 상인과 손님 간의 활기 넘치는 분위기를 통해 한국 서민들의 삶의 현장도 느낄 수 있으며, 2003년 서울시의 환경개선사업으로 인해 깨끗하고 쾌적한 시장으로 거듭나기도 했습니다.
임시 비밀번호를 전송했습니다. 아래 이메일 주소를 확인해주세요.
{custom_text}